Difference between revisions of "Natural enemy/한글"

From eRepublik Official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Line 22: Line 22:
 
* '''시민'''들은 천적으로 설정한 국가와 전투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얻는다.
 
* '''시민'''들은 천적으로 설정한 국가와 전투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얻는다.
 
** '''알림''': 오직 영향력만 보너스를 얻고, 경험치나 rank 포인트는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 '''알림''': 오직 영향력만 보너스를 얻고, 경험치나 rank 포인트는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 천적을 설정한 국가의 모든 시민들은 [[Training grounds|기본 훈련시설]]에서 힘을 키울 때 <span style="color:green">'''0.5'''</span>만큼의 힘을 보너스로 더 얻는다.
+
* 천적을 설정한 국가의 모든 시민들은 [[Training grounds/한글|기본 훈련시설]]에서 힘을 키울 때 <span style="color:green">'''0.5'''</span>만큼의 힘을 보너스로 더 얻는다.
  
천적으로 설정한 국가와 평화협정을 맺을 수 없다: 양 국가 모두 평화협정을 맺기 전에 천적 설정을 먼저 해제해야 한다. 한번 천적을 설정하면 7일 동안 변경할 수 없다. 7일이 지나면 기존의 천적을 다른 국가로 바꾸거나 취소할 수 있다. 만약 천적 설정을 취소하면 해당 국가의 모든 시민들은 더 이상 0.5의 힘 보너스와 천적과의 전투에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받을 수 없다. 이전의 천적을 해제한 직후 바로 새로운 천적을 설정할 수 있다.
+
천적으로 설정한 국가와 [[peace treaty/한글|평화협정]]을 맺을 수 없다: 양 국가 모두 평화협정을 맺기 전에 천적 설정을 먼저 해제해야 한다. 한번 천적을 설정하면 7일 동안 변경할 수 없다. 7일이 지나면 기존의 천적을 다른 국가로 바꾸거나 취소할 수 있다. 만약 천적 설정을 취소하면 해당 국가의 모든 시민들은 더 이상 <span style="color:green">'''0.5'''</span>의 힘 보너스와 천적과의 전투에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받을 수 없다. 이전의 천적을 해제한 직후 바로 새로운 천적을 설정할 수 있다.
 
+
 
+
 
+
You cannot sign a [[peace treaty]] with your Natural Enemy: both countries must first unset Natural Enemy before they can sign a peace treaty. Once the Natural Enemy is set, it cannot be changed for 7 days. After 7 days have passed, the current Natural Enemy can be changed to another country or unset. If you unset the Natural Enemy, the citizens of your country no longer get the <span style="color:green">'''+0.5'''</span> points of strength basic training bonus or the 10% damage bonus against the unset Natural Enemy. You can set a new Natural Enemy right after unsetting the previous one.
+
 
{{-}}
 
{{-}}
  
== Voting ==
+
== 투표하기 ==
The law is voted by the congress and president as all normal laws. However the natural enemy proposals require a super majority, or 66% of the votes to pass.
+
해당 법안은 다른 법안들과 마찬가지로 대통령과 국회의원들에 의해 투표를 한다. 그러나 천적 제안건은 과반수 또는 66%의 득표를 얻어야 통과된다.
  
== FAQ ==
+
== 자주 묻는 질문 ==
  
;Is Natural Enemy mutual? If Country A declares Country B as Natural Enemy, does it mean that Country B also has Country A as Natural Enemy?  
+
;천적은 상호적인가요? 만약 A국가가 B국가를 천적으로 선언하면, B국가도 역시 A국가가 천적으로 설정되는 건가요?
:No, Natural Enemy is not mutual, unless the two countries involved don’t declare themselves Natural Enemies. So, it could happen that Country A has Country B as Natural Enemy and Country B has Country C as Natural Enemy. In this case, all citizens with Country A citizenship will have 10% War influence Bonus in the war against Country B, while citizens with Country B citizenship will have no bonus in the same war. Citizens with Country B citizenship will have 10% War influence bonus in the war against Country C.
+
: 아니요, 천적은 상호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A 국가는 B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고, B국가는 C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A 국가의 시민들은 B국가와의 전투에서 10% 영향력 보너스를 얻지만, B국가의 시민들은 해당 전투에서 보너스를 얻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B국가의 시민들은 C국가와의 전투에서 10% 영향력 보너스를 받지만, C국가의 시민들은 해당 전투에서 보너스를 얻지 못합니다.
  
;Can my country be chosen as Natural Enemy by more than one country simultaneously?
+
;우리 나라가 동시에 여러 국가로부터 천적으로 설정될 수 있나요?
:Yes, a country can be chosen as Natural Enemy by more than one country at the same time.
+
: , 한 국가는 여러 국가로부터 동시에 천적으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Will I be able to unset my Natural Enemy?
+
;천적을 해제할 수 있나요?
: Yes, when proposing a Natural Enemy law, one option is to cancel your current Natural Enemy. But this can be done only after 7 days since you originally set you Natural Enemy.
+
: , 천적에 대한 법안을 제안할 때, 한가지 옵션이 현재의 천적을 취소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기존의 천적을 설정한 후 7일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Will the Natural Enemy bonus also apply to allies?
+
;천적 설정으로 인한 보너스가 동맹국에도 적용되나요?
: No, the Natural Enemy bonus is not applied to allies in any way.
+
: 아니요, 천적 보너스는 어떤 방법으로도 동맹국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What happens if there is already a war against Country B, and there are two laws in the same time, one declaring peace to Country B and another one proposing Country B as Natural Enemy?
+
;B국가와 전쟁중인 상태에서, B국가와 평화협정 법안과 B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는 두 법안이 동시에 있다면 어떻게 되나요?
: If peace is voted before Natural Enemy, the war will be initially closed, and then reopened for free as the result of Natural Enemy declaration. If Natural Enemy is being accepted before peace, peace will be automatically rejected.
+
: 만약 평화협정이 천적보다 먼저 통과된다면 해당 전쟁은 일시적으로 닫혔다가 천적 설정으로 인해 다시 전쟁이 개시됩니다. 만약 천적설정 법안이 평화협정 법안보다 먼저 통과되면 평화협정 법안은 자동적으로 부결됩니다.
  
;What happens if the Natural Enemy no longer shares a border with us?
+
;천적 국가가 더 이상 우리나라와 국경이 맞닿아있지 않다면 어떻게 되나요?
: The natural enemy will be unset automatically.
+
: 천적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If Country A has declared a natural enemy, does it mean that citizens of Country A will get a 10% bonus in all wars against the natural enemy?
+
;만약 A국가가 천적을 선언했다면, A 국가의 시민들이 천적과의 모든 전투에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얻는다는 뜻인가요?
: No, only wars between Country A and the Natural Enemy will provide citizens of Country A a 10% bonus. For example, if Country A citizens fight against their Natural Enemy in a war started by Country C, no bonus will be given to them.
+
: 아니요, 오직 A국가와 천적 국가간의 전투에서만 A 국가의 시민들이 10%의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A국가가 C국가의 침략으로 시작된 B국가와의 전투에서 싸운다면, 이 경우에는 보너스가 없습니다.
  
 
{{Back|Country administration}}
 
{{Back|Country administration}}
 
[[Category:Military]][[Category:Laws]]
 
[[Category:Military]][[Category:Laws]]

Revision as of 19:41, 18 January 2012

Languages: 
EnglishIcon-English.png
ShqipIcon-Albania.png
БългарскиIcon-Bulgaria.png
中文(简体)Icon-China.png
中文(繁體)Icon-Republic of China (Taiwan).png
HrvatskiIcon-Croatia.png
ČeskoslovenštinaIcon-Czechoslovak.png
فارسیIcon-Iran2.png
FrançaisIcon-France.png
DeutschIcon-Germany.png
ΕλληνικάIcon-Greece.png
Bahasa IndonesiaIcon-Indonesia.png
ItalianoIcon-Italy.png
한글Icon-South Korea.png
PolskiIcon-Poland.png
PortuguêsIcon-Portugal.png
Portugues BrasileiroIcon-Brazil.png
RomânăIcon-Romania.png
РусскийIcon-Russia.png
СрпскиIcon-Serbia.png
SlovenščinaIcon-Slovenia.png
EspañolIcon-Spain.png
TürkçeIcon-Turkey.png
УкраїнськаIcon-Ukraine.png


Icon naturalenemy.gif Natural Enemy(천적; 공식 적대국가)는 당신이 속한 국가의 적대국가중 가장 싫어하는 적대국가를 규정하는 법이다. 모든 국가는 한번에 하나의 국가만 천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의회대통령 모두 해당 법안을 제시할 수 있다.


Propose natural enemy.jpg

The proposal screen for Natural Enemy as seen by congressmen/president.

천적 설정하기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만 천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천적은 해당 법안을 투표를 통해 선택될 수 있다. 이 법안은 대통령과 국회의원이 제시할 수 있는 첫번째 법안이다. 그들은 이웃국가 중에서 한 국가를 천적으로 고를 수 있다.

효과

천적에 대한 법안이 통과되면:

  • 해당 국가들간에 자유로운 전쟁이 열린다.
  • 시민들은 천적으로 설정한 국가와 전투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얻는다.
    • 알림: 오직 영향력만 보너스를 얻고, 경험치나 rank 포인트는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 천적을 설정한 국가의 모든 시민들은 기본 훈련시설에서 힘을 키울 때 0.5만큼의 힘을 보너스로 더 얻는다.

천적으로 설정한 국가와 평화협정을 맺을 수 없다: 양 국가 모두 평화협정을 맺기 전에 천적 설정을 먼저 해제해야 한다. 한번 천적을 설정하면 7일 동안 변경할 수 없다. 7일이 지나면 기존의 천적을 다른 국가로 바꾸거나 취소할 수 있다. 만약 천적 설정을 취소하면 해당 국가의 모든 시민들은 더 이상 0.5의 힘 보너스와 천적과의 전투에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받을 수 없다. 이전의 천적을 해제한 직후 바로 새로운 천적을 설정할 수 있다.

투표하기

해당 법안은 다른 법안들과 마찬가지로 대통령과 국회의원들에 의해 투표를 한다. 그러나 천적 제안건은 과반수 또는 66%의 득표를 얻어야 통과된다.

자주 묻는 질문

천적은 상호적인가요? 만약 A국가가 B국가를 천적으로 선언하면, B국가도 역시 A국가가 천적으로 설정되는 건가요?
아니요, 천적은 상호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A 국가는 B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고, B국가는 C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A 국가의 시민들은 B국가와의 전투에서 10% 영향력 보너스를 얻지만, B국가의 시민들은 해당 전투에서 보너스를 얻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B국가의 시민들은 C국가와의 전투에서 10% 영향력 보너스를 받지만, C국가의 시민들은 해당 전투에서 보너스를 얻지 못합니다.
우리 나라가 동시에 여러 국가로부터 천적으로 설정될 수 있나요?
네, 한 국가는 여러 국가로부터 동시에 천적으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천적을 해제할 수 있나요?
네, 천적에 대한 법안을 제안할 때, 한가지 옵션이 현재의 천적을 취소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기존의 천적을 설정한 후 7일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천적 설정으로 인한 보너스가 동맹국에도 적용되나요?
아니요, 천적 보너스는 어떤 방법으로도 동맹국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B국가와 전쟁중인 상태에서, B국가와 평화협정 법안과 B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는 두 법안이 동시에 있다면 어떻게 되나요?
만약 평화협정이 천적보다 먼저 통과된다면 해당 전쟁은 일시적으로 닫혔다가 천적 설정으로 인해 다시 전쟁이 개시됩니다. 만약 천적설정 법안이 평화협정 법안보다 먼저 통과되면 평화협정 법안은 자동적으로 부결됩니다.
천적 국가가 더 이상 우리나라와 국경이 맞닿아있지 않다면 어떻게 되나요?
천적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만약 A국가가 천적을 선언했다면, A 국가의 시민들이 천적과의 모든 전투에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얻는다는 뜻인가요?
아니요, 오직 A국가와 천적 국가간의 전투에서만 A 국가의 시민들이 10%의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A국가가 C국가의 침략으로 시작된 B국가와의 전투에서 싸운다면, 이 경우에는 보너스가 없습니다.


Back.gif Country administration (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