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대국가

From eRepublik Official Wiki
Jump to: navigation, search
Languages: 
EnglishIcon-English.png
ShqipIcon-Albania.png
БългарскиIcon-Bulgaria.png
中文(简体)Icon-China.png
中文(繁體)Icon-Republic of China (Taiwan).png
HrvatskiIcon-Croatia.png
ČeskoslovenštinaIcon-Czechoslovak.png
فارسیIcon-Iran2.png
FrançaisIcon-France.png
DeutschIcon-Germany.png
ΕλληνικάIcon-Greece.png
Bahasa IndonesiaIcon-Indonesia.png
ItalianoIcon-Italy.png
한글Icon-South Korea.png
PolskiIcon-Poland.png
PortuguêsIcon-Portugal.png
Portugues BrasileiroIcon-Brazil.png
РусскийIcon-Russia.png
СрпскиIcon-Serbia.png
SlovenščinaIcon-Slovenia.png
EspañolIcon-Spain.png
TürkçeIcon-Turkey.png
УкраїнськаIcon-Ukraine.png


Icon naturalenemy.gif Natural Enemy(천적; 공식 적대국가)는 당신이 속한 국가의 적대국가중 가장 싫어하는 적대국가를 규정하는 법이다. 모든 국가는 한번에 하나의 국가만 천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의회대통령 모두 해당 법안을 제시할 수 있다.


Propose natural enemy.jpg

적대국가 법안 제안 화면

천적 설정하기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만 천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천적은 해당 법안을 투표를 통해 선택될 수 있다. 이 법안은 대통령과 국회의원이 제시할 수 있는 첫번째 법안이다. 그들은 이웃국가 중에서 한 국가를 천적으로 고를 수 있다.

효과

천적에 대한 법안이 통과되면:

  • 해당 국가들간에 자유로운 전쟁이 열린다.
  • 시민들은 천적으로 설정한 국가와 전투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얻는다.
    • 알림: 오직 영향력만 보너스를 얻고, 경험치나 rank 포인트는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천적으로 설정한 국가와 평화협정을 맺을 수 없다: 양 국가 모두 평화협정을 맺기 전에 천적 설정을 먼저 해제해야 한다. 한번 천적을 설정하면 7일 동안 변경할 수 없다. 7일이 지나면 기존의 천적을 다른 국가로 바꾸거나 취소할 수 있다. 천적 설정을 취소하면 해당 국가의 모든 시민들은 더 이상 천적과의 전투에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받을 수 없다. 이전의 천적을 해제한 직후 바로 새로운 천적을 설정할 수 있다.

투표하기

해당 법안은 다른 법안들과 마찬가지로 대통령과 국회의원들에 의해 투표를 한다. 그러나 천적 제안건은 과반수 또는 66%의 득표를 얻어야 통과된다.

자주 묻는 질문

천적은 상호적인가요? 만약 A국가가 B국가를 천적으로 선언하면, B국가도 역시 A국가가 천적으로 설정되는 건가요?
아니요, 천적은 상호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A 국가는 B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고, B국가는 C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A 국가의 시민들은 B국가와의 전투에서 10% 영향력 보너스를 얻지만, B국가의 시민들은 해당 전투에서 보너스를 얻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B국가의 시민들은 C국가와의 전투에서 10% 영향력 보너스를 받지만, C국가의 시민들은 해당 전투에서 보너스를 얻지 못합니다.
우리 나라가 동시에 여러 국가로부터 천적으로 설정될 수 있나요?
네, 한 국가는 여러 국가로부터 동시에 천적으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천적을 해제할 수 있나요?
네, 천적에 대한 법안을 제안할 때, 한가지 옵션이 현재의 천적을 취소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기존의 천적을 설정한 후 7일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천적 설정으로 인한 보너스가 동맹국에도 적용되나요?
아니요, 천적 보너스는 어떤 방법으로도 동맹국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B국가와 전쟁중인 상태에서, B국가와 평화협정 법안과 B국가를 천적으로 설정하는 두 법안이 동시에 있다면 어떻게 되나요?
만약 평화협정이 천적보다 먼저 통과된다면 해당 전쟁은 일시적으로 닫혔다가 천적 설정으로 인해 다시 전쟁이 개시됩니다. 만약 천적설정 법안이 평화협정 법안보다 먼저 통과되면 평화협정 법안은 자동적으로 부결됩니다.
천적 국가가 더 이상 우리나라와 국경이 맞닿아있지 않다면 어떻게 되나요?
천적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만약 A국가가 천적을 선언했다면, A 국가의 시민들이 천적과의 모든 전투에서 10%의 영향력 보너스를 얻는다는 뜻인가요?
아니요, 오직 A국가와 천적 국가간의 전투에서만 A 국가의 시민들이 10%의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A국가가 C국가의 침략으로 시작된 B국가와의 전투에서 싸운다면, 이 경우에는 보너스가 없습니다.


Back.gif Country administration (으)로 돌아가기